OUR BUSINESS
에스디옵틱스는 자체 개발 기술인 WiseScope(MALS™)를 활용하여 기존의 비전 검사 시스템의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에스디옵틱스는 자체 개발 기술인 WiseScope(MALS™)를 활용하여 기존의 비전 검사 시스템의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제품을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Top
에스디옵틱스는 자체 개발 기술인 WiseScope(MALS™)를 활용하여 기존의 비전 검사 시스템의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에스디옵틱스는 자체 개발 기술인 WiseScope(MALS™)를 활용하여 기존의 비전 검사 시스템의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제품을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회사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에스디옵틱스는 광학 분야에서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발전을 통해 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선도 기업입니다.MALS™ 기술을 바탕으로 업계 수요에 따라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WiseScope Vx200 광학 모듈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WiseScope Vx200 광학 모듈은 MALS™(Micromirror Array Lens System) 기술을 적용하여 실시간 EDoF(Extended Depth of Field)와 All In Focus 2D/3D 이미지 획득, 다중 초점 설정 및 초점 고정 기능, 3D 측정, 직관적인 깊이 맵 정보 획득, 단면 프로파일을 포함한 3D 프로파일 생성 등 외관 비전검사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특히, WiseScope Vx200은 노즈피스(nosepiece)를 통해 여러 배율의 대물렌즈와 호환 가능하여 검사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배율을 변경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특정 대물렌즈와 결합하여 독립적인 외관검사용 단독 현미경으로도 사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검사 장비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WiseScope Vx200 광학 모듈의 제품의 기능과 특징은 하기와 같습니다.- MALS™(Micromirror Array Lens System)기술을 활용한 초고속 초점변경 기술 탑재- MALS™를 이용한 피사계 심도 확장(EDoF) 및 3D 이미징 기능- 대물렌즈 배율 선택의 편의성과 유연성을 제공- 실시간 3D 및 깊이 정보 (Depth map) 생성- 자동초점 (Auto-Focus), 다중초점 (Multi-Focus), 모든초점 (All-in-Focus) 기능- 특정 영역 (ROI, region of interest)에 대한 자동초점(Auto-Focus) 및 초점고정(Focus-Lock) 기능- 최적화된 조명 시스템 적용- 교정(calibration) 프로그램을 도입한 정확한 3D 측정 - 대물렌즈와 결합하여 독립적인 3D 현미경 구축 가능 에스디옵틱스는 광학 비전 응용 분야에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통해 광학 분야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소재부품을 3차원(D)으로 검사해 불량을 신속하게 파악할수 있는 장비가 개발됐다.
에스디옵틱스(SD OPTICS)는 실시간으로 3D 검사를수행하는 '3D 라인 스캐너'를 출시했다.스캐너는 에스디옵틱스가 독자 개발해 독일 자이스 전자 현미경에 공급한 '초고속가변초점 소자(MALS)' 기술을 활용했다.높낮이(단차)가 있는 피사체를 빠르게 검사하고 고화질 3D 이미지를 획득할 수 있다.
일반적인 3D 스캐너는 면적(에어리어) 검사와 라인 검사 방식으로 구분된다.협소한 부분을 세밀히 살필때는 면적 검사로, 반도체 칩이나 디스플레이 패널 등의 검사는 라인 검사를 한다.라인 검사는 검사 선을 움직여 전체 대상을 훑는 방식으로, 복사기가빛으로 된 선을 이동하며 스캔하는 것과 유사하다.
라인 검사는 2차원(2D) 이미지를 얻는 건쉽지만 3D 이미지 획득은 기술 난도가 높다. 피사체 높낮이가달라 스캐너 카메라 렌즈 초점을 재조정해야 하기 때문이다. 검사 선이 이동할 때마다 초점을 새로 맞춰야한다.일부 자동 초점으로 스캔할 수 있는 3D 라인스캐너가있지만 렌즈를 움직이는데 액츄에이터나 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이미지가 선명하지 않다.이마저도해외 제품에 의존하고 있다.
에스디옵틱스는 초고속 가변초점 소자로 이 문제를 해결했다.소자는 일종의 디지털 렌즈다. 초소형 정밀기계기술(MEMS)로만들어져 1㎝보다 작지만 내부에는 8000여개 초미세 거울이들어있다.전압을 통해 초미세 거울을 움직이고 빛의 각도를 제어해 실시간으로 초점을 맞춘다.인간 눈의 수정체가 모양을 달리하며 초점을 맞추는 것과 비슷하다. 이기술을 확보한 건 에스디옵틱스가 유일하다.
초고속 가변초점 소자를 이용하면 3D 라인 스캐너의 검사 선이 이동할 때 피사체 높낮이에맞춰 자동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다.검사 선 이동 속도에 맞춰 실시간으로 3D 이미지를 얻는 것이다.에스디옵틱스가 자체 개발한 3D 검사 소프트웨어를 활용, 피사체 높이 등 각종 데이터도 수치화할수 있다.
에스디옵틱스는 3D 라인 스캐너 공급을 앞두고 있다. 현재반도체, 디스플레이, 인쇄회로기판(PCB) 검사 라인에 적용하기 위해 고객사와 논의 중이다.
서청수에스디옵틱스 대표는 “반도체 웨이퍼나 디스플레이 패널 등을 검사하는 속도가 매우 빨라 샘플뿐 아니라 전수 검사까지도 가능하다”며“3D 라인 스캐너뿐 아니라 최근 개발 완료한 2D 현미경을 3D 현미경으로 바꾸는 전자식 광학 모듈 등 초고속 가변초점 소자를 활용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계획”이라고밝혔다.
초고속 가변 초점 렌즈기술 적용
에스디옵틱스(SD OPTICS)는 미세전자기계시스템(MEMS) 기반 렌즈를활용한 3D 디지털 광학 모듈 '와이즈토포(WiseTopo)'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현미경 이 미지센서대신 모듈을 장착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이 제품은 초점이 고정된 2D 현미경의 한계를 극복한 것이 특징이다.
촬영 시 초점을 맞춘것으로 인식되는 범위를 피사계 심도(DoF)라고 하는데 2D 현미경은 DoF가 매우 제한적이다. 위에서 평면은 잘 볼 수 있지만 검사물의정확한 형태나 높이 변화는 쉽게 감지할 수 없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수작업이나 Z축(높이) 모터로 초점을다시 맞춰야 하는데 번거롭고 생산성이 떨어진다.
<2D 현미경 이미지(왼쪽)와 와이즈토포를 적용한 3D 이미지(오른쪽).높낮이 차이에도 선명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이밖에도 △피사계 심도확장 기능 △모든 영역에서 초점을 맞추는 실시간 '올인포커스' △원하는영역의 초점을 자동으로 맞추는 '패스트 오토 포커스' △샘플을움직여도 초점을 유지하는 실시간 '멀티 포커스 록' 기능등을 제공한다.
에스디옵틱스는 이달말 개최되는 세계 최대 광학 전시회 '포토닉스 웨스트 2023'에서제품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기존 2D 현미경의 3D 교체 수요가 대상이다. 지난해 기준 광학 현미경 시장은 26억달러(약 3조2000억원)로 추산된다. 이가운데 2D 현미경이 70% 이상이다.
정경석 에스디옵틱스부사장은 “기존 2D 현미경을 고가 3D 현미경으로 진화시킬수 있는 혁신 기술로, 3D 현미경 대중화의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자평한다”면서 “향후 바이오용 현미경시장까지 공략할 수 있도록 성능과 기능을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D 현미경에 와이즈토포를적용한 모습>